언제 어디서든 즐길수있는 실시간채팅을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솔로탈출 가능!!즉석에서 채팅 상대방을 찾아 드립니다
채팅방 입장하기

알뜰살뜰 정보

뉴스

연말 송년회 회식장소로 주목 받는 홍대 연탄초벌 제주근고기 맛집
그 중 홍대 상수역은 데이트코스를 즐기려는 연인들을 포함한 20, 30대의 젊은 층이 주를 이루고 있고 또한 각 공공기관 및 회사들도 다수 분포하고 있어 홍대 상수역은 회식 장소의 술집들도 매우 많다. 예전부터 홍대의...

홍대 맛집, 가성비 좋은 데이트코스로 알려진 '모모스테이크'
기존의 무겁고 딱딱하던 레스토랑 이미지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가격과 편안한 분위기로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 전문점으로 홍대를 찾는 연인들의 맛집으로서 데이트 코스는 물론 남녀노소 모든 고객층에게 인기 있는 장소로...

'2TV 저녁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유별난 맛집' 홍대 해물찜+샤브샤브+육회초밥, 일산 풍동애니골 대게찜+회+무한리필 초밥, 연남동 돼지불백 위치&가격
일산데이트장소로 진심 좋지 말입니다. 영업시간 : AM 11:30~PM 10:00 [저녁시간 주문은 9시30분 전에 마감합니다/방문 전 연락 꼭 주세요]”라고 가게를 소개한다. ■ KBS 2TV 저녁 생생정보 ‘장사의 신’ 마포구 연남동(홍대입구)...

여심 사로잡은 홍대 상수역 가볼만한 고기 맛집
홍대 상수역 고고갈비의 가장 큰 장점은 직접 고기를 굽지 않고 매장 내에서 대신 고기를 구워주는 시스템으로 옷에 고기냄새가 스며들지 않아 홍대 상수역에서 데이트코스 맛집과 모임 회식 장소의 술집으로 방문하기 좋은 홍대...

[카드뉴스] VR산업 키우자고 청소년 유해 VR카페 이대로?
지난해 말부터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홍대입구역, 신촌 등을 중심으로 ‘VR카페’가 문을 열고 있습니다.... 새로운 데이트 장소로 꼽힙니다. 그런데 대부분 VR카페들이 청소년이용불가 게임을 청소년들에게 제한 없이...

[탐방] 개성 강한 ‘동네 서점’ 과제는 살아남기
최근 서울 홍대 앞 등 젊은이가 즐겨 찾는 거리에 생겨나는 서점들에는 이런 책이 거의 없다. 그 대신 ‘술 파는... ‘밤의 서점’에서는 책 제목을 가려둔 채 점장의 추천 문구만으로 책을 고르게 하는 ‘블라인드 데이트’...

송년회 준비, 이색적인 강남역 회식장소 이자카야 료마
연말 회식 장소로는 홍대나 종로 등 다양한 곳이 인기지만 단연 핫플레이스는 강남이다.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2층은 룸식 테이블로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과 조용한 분위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프라이빗을 강조했다....

홍대 합정역 맛집으로 눈길 끄는 이색 미국 남부 가정식
그중에서도 서울 홍대, 합정, 상수, 신촌 일대는 젊은 층의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곳으로 20~30대 젊은 층들에게 놀거리, 데이트코스, 회식장소 등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리적인 특성상 접근성이 좋으며 근처에 대학교가...

[서울맛집] 홍대 모모스테이크, 맛과 가격을 함께 만족하다.
이외에도 은은한 조명과 모던한 인테리어로 꾸민 내부는 마치 카페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퀼리티 높은 음식과 서비스로 홍대 데이트 장소 및 식도락 장소로 추천되고 있다.

젊음의 거리 신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집 ‘고기창고’
그 중에서도 신촌은 젊음의 거리로 20대~30대 젊은 층들에게 놀거리, 데이트코스, 회식장소 등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곳 인데, 홍대입구역과 이대역, 서강대역까지 연결되는 지리적인 특성상 접근성이 좋고 근처에 대학교가...

[ESC] 어디어디 있나, 카페같은 ‘성인용 토이 숍’
한편, 사적인 용도의 물건을 전시하고 구매하는 장소를 방문할 때 지켜야 할 에티켓도 있다. 해방촌 들머리에... 매장이 넓어 대형마트처럼 둘러보기 좋고, 데이트나 관광 코스로도 찾는 이가 많다. (부산진구 부전2동 서면로...

연남동 맛집 '라룬비올렛' 와인과 잘 어울리는 프렌치 코스요리,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인기
현제는 홍대입구역 3번 출구를 따라 연트럴파크를 타고 길게 상권이 발달했다. 뉴욕 센트럴파크에서 따온... 코스요리지만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나 연남동 회식장소, 연남동 모임장소 등으로 이용하는...

댕댕아, 오늘은 특별한 데이트 할까?
반려동물 1천만 시대, 동물을 인간과 함께 어울려 사는 존재로 인정하고, 이들과의 데이트를 기꺼이 받아주는... 일산 호수공원 인근 ‘몽몽이 펍 앤 카페’를 운영하는 신정빈씨는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장소가 부족한 현실에...

[전국맛집로드] 합리적인 가격에 퀼리티 높은 스테이크와 낭만적인 분위기, 홍대 맛집 ‘모모스테이크’
한편, 홍대 맛집 ‘모모스테이크’는 카페처럼 꾸며진 이색적인 인테리어와 깔끔한 분위기로 가족 모임, 연인과 데이트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윤진 기자 (yjlee@etnews.com) ▶ 전자신문 인기 포스트 ▶ 전자신문...

제주 흑돼지 근고기 전문 홍대 맛집, 돈주는 남자
마포구 상수동과 합정동, 연남동과 서교동의 홍대 상권은 데이트코스 맛집과 술집 및 모임, 회식 장소를 찾는 연인들과 직장인들의 방문 비율이 높은 지역이다. 홍대 근방의 상권은 지역적 특수성 때문에 이곳을 오고 가는...

여기 가 봤나? 동네책방
지난 몇 년 새 홍대·연남동·이태원 일대를 중심으로 조그만 책방들이 생겨났다. 그러나 대부분 중심가에... “호주 여행을 갔다가 어떤 책방에서 ‘블라인드 데이트 북’을 봤어요. 소개팅 상대를 만나듯 몇 가지 정보만...

“달콤한 불맛의 이색적인 갈비” 상수동 홍대 고기 맛집 ‘고고갈비’
마포구 상수동과 합정동, 연남동과 서교동의 홍대 상권은 점심 브런치의 데이트코스 맛집과 술집 및 모임 회식 장소를 찾는 연인들과 직장인들의 방문 비율이 높은 지역이다. 홍대 근방의 상권은 지역적 특수성 때문에 이곳을 오고...

[맛집 기행] 핫플레이스 강남역의 가성비 좋은 데이트 장소로 입소문 난 ‘일본식 스테이크 맛집’ 도쿄스테이크
건대, 홍대, 신촌과 직장인 밀집 구역인 종로, 명동, 남산타워 등 수도권 중심 상권에 입점하면서 입소문이 퍼져... 도쿄스테이크 관계자는 “문화, 예술, 젊음이 한 곳에 모여 많은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와 직장인들은...

전주의 핫플레이스 신시가지에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일본식 스테이크 맛집 도쿄스테이크
이곳은 연인들의 데이트 맛집과 직장인들의 외식공간으로 남녀노소 모든 고객에게 인기 있는 장소로 손꼽히고 있어 대학가인 건대, 홍대, 신촌과 직장인 밀집구역인 종로, 강남, 명동, 남산타워 등 수도권 중심 상권에 입점하면서...

소자본창업 가성비 맛집 ‘카츠3.3’, 홍대 데이트 코스로 눈길
이 일대는 각종 맛집과 술집, 카페 등이 밀집해 젊은 연인들의 대표적인 데이트 장소로 손꼽힌다. 돈까스맛집으로 알려진 ‘카츠3.3’는 홍대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건강한 식재료 사용과 합리적 가격을 바탕으로 서울시에서...

홍대 디저트카페 타르타르 서교점, 디저트맛집으로 꾸준한 사랑받아
한편, 홍대서교점 점주는 “달콤한 맛과 비주얼 덕에 홍대소개팅장소, 홍대데이트 코스로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다. ”며 “타르타르를 방문해주시는 고객님들께 달콤한 추억을 드리기 위해 정성껏 디저트를 만들겠다. ”고...

초보창업자도 손쉽게 조리 가능한 일식 돈까스창업 '카츠3.3'
'카츠3.3'는 건강한 식재료 사용과 합리적 가격을 바탕으로 서울시에서 선정하는 착한 가격 업소로 등록 되었으며 젊은 연인들 사이에서 홍대 돈까스맛집으로 알려지며 가성비 좋은 데이트 장소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SNS와...

‘영포티족’ 20대 감성 브랜드에 모인다
영포티족은 강남이나 홍대처럼 20대의 핫플레이스라 알려진 거리나 젊은 층에서 유명세를 탄 브랜드에서 쉽게... 클램은 본래 특유의 감성으로 오픈과 동시에 2030세대의 데이트 장소로 손꼽히던 곳이다. 젊은층이 역동적인...

‘잘봐줘 JBJ’ 권현빈X김용국, 홍대서 뜻밖의 길거리 팬미팅
미션 장소에 찾아가 팬들과 똑같은 포즈로 사진 찍기 미션을 받은 멤버들은 짝을 지어 목적지로 향했다.... 먹고 가기로 하고 홍대에 내려 뜻밖의 게릴라 데이트를 펼쳤다. /mk3244@osen.co.kr [사진] ‘잘봐줘 JBJ’ 방송화면 캡처

커플들이 종로 데이트 일본식 맛집으로 꼽는 이색적이고 트렌디한 도쿄 스테이크
데이트 장소로 등장한 장소들은 데이트 명소가 되며 연인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데이트에서는 볼거리와... 젊은 연인들이 많이 찾는 건대와 홍대, 신촌 일대와 강남, 명동, 남산타워 등에 입점한 도쿄스테이크는 전국적으로...

홍대 맛집 트렌드 변화 주도하는 퓨전 한정식 별미 주목
덕분에 업체는 홍대한정식 뿐 아니라 홍대상견례, 홍대데이트코스 장소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퓨전 한정식이라는 신선한 메뉴가 고객 이목을 집중시키는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는 문어냉채와 등심마늘쫑말이...

전국 10대 화덕피자 도치피자에서 로맨틱 데이트코스
장소와 가게 등이 갈리기도 해 대개 거리에는 비슷한 분위기의 식당이나 카페들이 생겨나기도 한다. 홍대가... 빈티지 감성의 인테리어 또한 데이트나 소개팅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이다. 특별한 노하우로 만들어내는...

여심 사로잡는 감성적인 분위기와 맛, 홍대 상수역 맛집 '웃사브'
웃사브 관계자는 "홍대 맛집 베스트 10으로 SNS에 자주 소개되는 곳이며 서교동과 합정동, 연남동과 연수동 등 홍대 상권의 상수역 근방에서 분위기 좋은 데이트코스 맛집 및 소개팅 장소와 술집의 모임 회식 장소를 찾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많은 ‘더테라스가든’
제품 구매 편리성에 초점을 맞춘 기존 매장 형태와 달리, 이태원, 강남 또는 홍대, 가로수길 편집샵만큼이나...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이곳은 전국의 핫한 맛집뿐만 아니라 음악회 등 거리공연을 개최하며 소비층을...

SBS, 오는 10월 핼러윈 페스티벌 개최
이태원, 홍대 등 클럽을 중심으로 한 파티 문화에 부담을 느꼈던 이들도 쉽고 경쾌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색다른 데이트 코스를 찾는 10-20대들에게 몬스터들의 놀이터'로 변신한 커먼그라운드는 매력적인 장소로 눈길을 끌...

돈까스전문점 ‘카츠3.3’, 초보창업자나 업종변경창업자 위한 식재료 공급 '눈길'
젊은 연인들 사이에서는 홍대 돈까스맛집으로 알려지며 가성비 데이트 장소로 입소문을 타고 있기도 하다. SNS와 다양한 TV프로그램에서 돈까스 창업 브랜드로 소개되기도 한 카츠3.3은 전문화된 R&D부서를 운영해 소비자들의...

SBSX토이리퍼블릭 공동주최 ‘미드나잇 할로윈 파티’ 개최
이태원, 홍대 등 클럽을 중심으로 한 파티 문화에 부담을 느꼈던 이들도 쉽고 경쾌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색다른 데이트 코스를 찾는 10-20대들에게 ‘몬스터들의 놀이터’로 변신한 커먼그라운드는 매력적인 장소로 눈길을 끌...

SBS, 색다른 할로윈 페스티벌 ‘미드나잇 할로윈 파티’ 개최
이태원, 홍대 등 클럽을 중심으로 한 파티 문화에 부담을 느꼈던 이들도 쉽고 경쾌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색다른 데이트 코스를 찾는 10-20대들에게 몬스터들의 놀이터'로 변신한 커먼그라운드는 매력적인 장소로 눈길을...

식지 않는 젊음의 핫플레이스 홍대, 착한 가격으로 소고기 맘껏 즐기는 맛집 화제
이 홍대 맛집은 인테리어 또한 눈길을 사로잡는다. 모던한 분위기에 아기자기하게 장식된 실내와 은은한 조명은 마치 카페에 온 듯 편안함을 선사하며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나 가족 외식 장소로 사랑받는다. “건강한 식재료로...

추석 황금연휴 가볼만한 홍대 입구 이색디저트 맛집 ‘아도베라로쉐’
친구모임이나 데이트 장소로도 알려지고 있다. 기존의 케이크류와 아이스크림이 보편화되어 있는 디저트 시장이지만 조금은 색다른 홍대 먹거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아도베라로쉐를 다녀온 손님들 반응은...

돈까스전문점 '카츠3.3', 업종변경창업 및 초보가맹주 위한 창업아이템으로 눈길
'카츠3.3'는 건강한 식재료 사용과 합리적 가격을 바탕으로 서울시에서 선정하는 착한 가격 업소로 등록된 바 있으며 젊은 연인들 사이에서 홍대 돈까스맛집으로 알려지며 가성비 좋은 데이트 장소로...

젊은 연인들의 가을정취 속 종로 데이트 맛집으로 소문난 일본식 스테이크 맛집 도쿄스테이크
이런 다양한 메뉴로 인해 이곳에서는 연인들의 데이트 맛집과 직장인들의 외식공간으로 남녀노소 모든 고객에게 인기 있는 장소로 손꼽히고 있어 대학가인 건대, 홍대, 신촌과 직장인 밀집구역인 강남, 명동, 남산타워 등 수도권...

홍대 돈까스맛집 ‘카츠3.3’ 가성비 좋은 데이트 장소로 눈길
이러한 홍대 인근에 위치한 돈까스맛집 ‘카츠3.3’이 양질의 식재료 사용과 합리적 가격으로 젊은 연인들에게 가성비 좋은 데이트 장소로 눈길을 끌고 있다. 홍대 돈까스맛집으로 알려진 ‘카츠3.3’는 건강한 식재료 사용과...

연남동 맛집 ‘라룬비올렛’, 와인과 가볍게 즐기는 프렌치 코스요리 선보여
많은 젊은이들이 모이고 있는 홍대입구역부터 연남동 거리 일대는 다양한 놀거리와 버스킹 등 먹으면서 놀 수... 핫플레이스 장소로 통한다. 문화생활과 더불어 오붓한 데이트를 즐기는 것과 동시에 다양한 분위기와 멋 속에...

‘도쿄스테이크 남산타워점’, 가을철 야경과 함께 2030 연인들의 데이트코스 맛집으로 '인기'
이처럼 다양한 메뉴로 인해 도쿄스테이크는 밤·낮, 주말·평일 구분 없이 연인들의 데이트 맛집과 외식공간으로 남녀노소 모든 고객에게 인기 있는 장소로 손꼽히고 있어 종로, 강남, 건대, 홍대, 신촌, 명동, 등 수도권 중심...

맛집부터 버스킹까지…울산 핫플레이스 ‘더테라스가든’ 인기
제품 구매 편리성에 초점을 맞춘 기존 매장 형태의 상점과는 달리 이태원, 강남, 홍대, 가로수길 편집샵과 같은...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곳이니 만큼 전국의 핫한 맛집은 물론 음악회 등의 버스킹 공연이 개최되며...

강북 핫플레이스 신촌에 위치한 가성비 맛집 '소문난집' 칼집삼겸살 제공
젊은이들 사이에서 홍대는 놀거리, 데이트코스, 만남의 장소 등으로 알려진 장소다. 주변으로 유흥업소나 술집, 버스킹 등 먹고 놀 수 있는 공간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알고 보면 홍대는 홍대입구역부터 연남동까지 이어지는...

[상권을 알면 가치가 보인다] 연남동 상권, 임대비용 줄일 수 있는 소규모 테이크아웃 가게 추천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3번 출구가 ‘약속장소의 메카’로 꼽히는 9번 출구에 버금갈 정도의 인파로 북적이고... 데이트하는 커플과 동진시장에 방문하는 직장인 등을 타깃으로 주말이나 금요일에는 늦은 시간까지 연장 영업...

[9월 주말에 가볼 만한 곳] 홍대 데이트코스 추천 '잔다리 마을 문화축제(15~17일까지)
'1기 홍대 가디언즈'는 홍대 상권(문화ㆍ예술)을 살리기 위해서 진행하는 마을 여행 해설사 프로젝트이며 해설사 홍대 가디언즈가 홍대의 숨어있는 장소를 찾아서 관광객들에게 소개를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기억, 홍대...

짱오락실, 킨텍스 41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참가
아케이드게임으로 대표되는 오락실의 어둠침침한 분위기를 탈피한 짱오락실은 데이트장소, 체험형게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업그레이드된 게임센터다. 짱오락실은 체험형 복합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신촌, 홍대 등...

인도 전통의 이국적인 맛과 멋을 제공하는 상수동 홍대 맛집
또한, 홍대 근방은 대학교와 각 공공기관 및 공기업들이 폭넓게 자리잡고 있어 홍대 데이트코스의 맛집을 원하는 연인들과 모임 회식장소의 술집을 원하는 직장인들이 많은 곳이다. 이러한 사유 때문에 마포구의 홍대 및 서교동과...

더테라스가든 친구와 약속 장소, 데이트 코스로 추천
제품 구매 편리성에 초점을 맞춘 기존 매장 형태와 달리, 이태원, 강남 또는 홍대, 가로수길 편집샵만큼이나...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이곳은 전국의 핫한 맛집뿐만 아니라 음악회 등 거리공연을 개최하며 소비층을...

[논설위원이 간다] 흥청대는 홍대 앞은 오해 … 지식의 최전선 ‘경의선 책거리’
저녁엔 손꼽히는 데이트 코스다. 어디에 있을까. 전철 경의선 홍대입구역 6번 출구로 나오면 250m 책거리가... 책거리는 추억의 장소이기도 하다. ‘어린왕자’ 조형물을 보고서는 다시 읽어 보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겨를] 주산ㆍ웅변ㆍ만화방… 다시 아날로그다!
과거 낡은 책방 느낌의 만화방과 달리 신개념 놀이 공간으로 탈바꿈한 ‘만화카페’는 10대와 20대의 휴식 및 데이트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만화카페는 홍대입구와 대학로에 처음 등장했다. 단순히 만화를 보는 곳에서...

유럽 분위기 '물씬' 서래마을, 조용하고 오붓하게 즐기는 데이트 명소…연인 취향 겨냥한 레스토랑, 맛집 많아
시끌벅적한 홍대나 이태원과는 달리 조용하면서 편안한 느낌을주는 특성이있어오붓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아예전부터 연인들이 많이 찾는 데이트 장소인 것이다. 델리쎄 106에 들어서면 먼저 실내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앤틱...

주요뉴스

선우예권 "확신 갖고 내 길 가야 청중에게도 음악 전달"
[경향신문] ㆍ반 클라이번 콩쿠르 우승 후 국내서 첫 리사이틀 “생계형 출전이었죠.” 2년 전 경향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은 그렇게 말한 적이 있다. 열여덟 살에 참가한 미국 플로리다 국제콩쿠르부터 7개의 콩쿠르 우승을 거머쥐어 ‘콩킹’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던 그는, “생활비로 쓸 상금이 필요해서 달렸다”고까지 말했다. 하지만 지난 6월 반 클

연기·노래·춤까지 완벽..1년 반의 결실 '빌리 엘리어트'
<앵커> 노래와 연기, 둘 다 잘 해야 하는 뮤지컬 공연은 성인 배우에게도 어려운 일인데 세시간 가깝게 무대를 혼자 끌어가는 어린이 배우들이 있습니다. 조지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아버지의 반대에 부딪히면서도 발레를 배우고 싶은 빌리 역할은 발레와 탭댄스, 현대무용, 아크로바틱까지 잘해야 하고, [이거 재밌어요. 아빠!] 연기와 노래는 기본입니다.

[날씨] 내일 아침 큰 추위 없어..밤부터 찬 바람
오늘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햇살이 내리쬐며 기온이 크게 올랐는데요. 내일은 큰 추위 없겠습니다. 내일 서울 아침 기온이 3도로 오늘보다 7도, 평년보다 1도가량 높겠고요. 한낮에도 서울 기온이 12도까지 오르는 등 오늘보다 4도, 평년보다 2도 가량 높아 쌀쌀함이 한결 덜하겠습니다. 다만 내일 새벽 경기 북부를 시작으로 오전에는 중부지방에, 오후

'유효기간 지난 약품 사용' 등 수의사 4명 면허정지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유효기간이 지난 약품을 사용하는 등 위법행위가 드러난 동물병원 수의사들에게 면허정지 처분이 내려졌다. 21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지난 9월11일~29일까지 전국 17개 시·도 동물병원 4311개소(개인병원 4155개소, 대학병원 등 156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위생실태 점검에서 동물병원 23곳의 위법행위를 적발했다.

약국서 감기약·소화제 등 일반약 살 때 기억해야 할 것은?
직장인 차모(39·서울 서대문구)씨는 지난달 목이 따갑고 기침이 나와서 약을 사 먹기 위해 약국에 갔다. 목감기 약을 달라는 차씨에게 약사는 종합감기약, 인후염 치료제 두 종류의 약을 건넸다. 이튿날, 회사에서 약을 먹는 차씨에게 동료가 “약은 많이 먹어서 좋을 게 없다던데, 두 가지 약을 한 번에 먹어도 괜찮냐”고 물었다. 그제야 차씨는 두 약의 성분이

病든 한국인..건강검진 10명 중 6명 '질환' 혹은 '질환의심'
국민 10명 중 6명이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질환이 의심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병든 한국의 현주소다. 21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2016년 건강검진통계연보'에 따르면 지난해 1차 일반건강검진에서 질환 의심(37.2%) 또는 유질환(20.8%) 판정을 받은 비율이 58%에 달했다. 정상A(건강이 양호한 자) 판정은 7.4%에 그쳤고, 정상B(건강에

드넓은 악양 들..만석꾼 최참판이 실제 살았던 듯
“최참판댁은 어디 최씨냐? 이 집에 지금도 후손들이 살고 있느냐?” 하동 악양면 평사리문학관 관장인 최영욱 시인이 방문객들로부터 자주 받는 질문이다. 박경리 소설 ‘토지’의 최참판댁을 재현한 공간을 현실로 오해하는 관람객이 그만큼 많다는 뜻이다. 역사를 고증하듯 소설 속 묘사를 충실하게 담아낸 ‘참판댁’에 17년 세월의 더께가 쌓여 사실감을 더하기 때문이기

모락모락 도란도란, 가까운 일본 온천
모락모락 김이 나는 탕에 몸을 담그고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는 곳.겨울에도 따스한 온기가 흐르는 일본 온천을 꼽았다.산속 노천욕, 하코네ⓒclipartkorea지난 9월 TV 프로그램〈미운 우리 새끼〉에서 토니안이 양세찬과 붐을 데리고 일본 여행을 떠난 ‘산속의 온천’ 지역이다. 수도인 도쿄 인근의 대표적 온천 지역인 하코네(箱根)는 깊은 산과 호수,

동서양의 접점, 터키의 맛 7
중국, 프랑스와 함께 세계 3대 미식의 나라로 손꼽히는 터키.백종원도 감탄한 풍미 가득한 핸드메이드 터키 로컬 푸드로 지친 심신에 맛깔스런 위로를 전해보자.터키 요리, 왜 맛있을까!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아내 소유진과 함께 떠난 허니문 여행지는 터키였다. 3대 미식 국가 중 하나이기 때문. 소유진은 SBS 〈동상이몽 2-너는 내 운명〉에서 신혼여행으로 터키를

[지진 트라우마 예방법] 찻잔 속 물결에도 공포심 느낀다면..
[서울경제] 포항시 흥해읍 빌라에 혼자 사는 고선자(58)씨는 지진 이후 부산에 있는 아들 집에 이틀간 머물다 다시 돌아왔다. 고씨는 “짐을 챙기기 위해 잠깐 집에 들어갔는데 지진이 무서워 10분도 안 돼 바로 나왔다”며 “이제는 무서워서 집에 들어갈 엄두가 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현재 포항 북구에 있는 지인의 집에 머물고 있는 고씨는 재작년 정신을 잃을

제54회 한국문학상에 김주완·송하선·원용우·김용만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한국문인협회는 제54회 한국문학상 수상자로 시인 김주완, 송하선, 시조시인 원용우, 소설가 김용만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수상작은 시집 '주역 서문을 읽다', '몽유록', '아차산 연가', 장편소설 '잔아(殘兒)'. 제33회 윤동주문학상은 시인 소강석(시집 '다시, 별 헤는 밤')과 아동문학가 정두리(동시집 '내일은

손발저림·마비 유발하는 말초신경병증, '족욕'이 효과적인 이유
항암제 독성으로 생기는 말초신경병증의 증상 완화에 ‘족욕요법’이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말초신경병증은 독성이 강한 항암제가 혈류가 느린 손과 발 등에 머물다 말초신경을 손상해 저림, 통증, 마비 등을 일으키는 항암화학요법의 대표적 부작용이다. 항암치료를 받는 환자의 10~20%가 말초신경병증을 겪는데, 목표한 항암치료 기간과 횟수를 못채우게 만들

가수 서현에서 배우 서주현으로
어두운 공간에 환한 조명을 켠 듯 칙칙한 피부에 반짝이는 빛을 선사해줄 베이스 제품을 찾고 있다면? 배우 서현이 베이스 유목민을 위해 강력 추천하는 시슬리의 부스팅 프라이머를 주목할 것. 자연스러운 결점 커버는 물론이고 피부 톤과 결을 매끄럽게 하고 은은한 윤기를 더해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무려 7개월간 방영된 50부작 드라마가 끝났어요.

또 재벌 아들의 갑질, 몸서리가 쳐진다
[오마이뉴스 글:양성현, 편집:최은경] 출중한 능력과 운이 겹쳐져서, 회사에서 소위 '잘 나가고' 있는 친구 하나가 있다. 최근에 아주 마음에 드는 녀석(!)이 회사에 들어왔다며 이야기를 하는데, 듣자하니 제 자랑이다. 그 '녀석'이 입에 침이 마르도록 이야기하길, '선배님과 함께 일하게 되어 많은 걸 배울 수 있어서 행복하다' 한다고. 뿐인가. '선배님은

약마다 다른 복용시간, 위장약·감기약은 언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약을 처방받을 때 '식후 30분 내 드세요'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약을 식후에 복용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적지 않은데, 약에 따라 적절한 복용 시간이 달라 주의해야 한다. ▶아침=하루에 한 번 복용하는 약은 아침에 먹는 게 효과적이다. 혈압약과 갑상선 호르몬제가 대표적이다. 혈압은 기상 직후에 가장 높으므

[소소한 도서관]암담한 젊음의 언어 속에 어찌할 수 없는 아름다움..기형도 '안개'
[동아일보] 기형도 시인은 요절했지만 그의 시는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다.동아일보DB‘어떤 날은 두꺼운 공중의 종잇장 위에 노랗고 딱딱한 태양이 걸릴 때까지 안개의 軍團은 샛강에서 한 발자국도 이동하지 않는다. 출근길에 늦은 여공들은 깔깔거리며 지나가고 긴 어둠에서 풀려나는 검고 무뚝뚝한 나무들 사이로 아이들은 느릿느릿 새어나오는 것이다. (…) 날이 어두워

문화재청 '숭례문 단청 부실공사' 인간문화재 자격 박탈
(서울=뉴스1) 박창욱 기자 = 문화재청이 숭례문 단청 복구공사에서 천연안료 대신 화학안료와 화학접착제를 사용해 실형을 받은 국가무형문화재(인간문화재) 단청장의 자격을 박탈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문화재청 관계자는 "무형문화재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 8월30일자로 홍창원씨(62)의 국가무형문화재 단청장 보유자 자격을 인정 해제했다"고 21일 밝혔다.

건강검진에서 '건강상 문제 있다' 판정 58%, 10명 중 6명 해당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6명은 건강검진을 받은 후 질환이 있거나 질환이 의심되는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21일 발간한 '2016년 건강검진통계연보'에 따르면 지난해 일반건강검진을 받은 사람 중 1차 종합판정에서 정상A 판정을 받은 수검자는 7.4%에 불과했다. 반면 건강에 이상은 없는 상태이지만 식생활습관, 환경개선 등 자기관리

'50대 욜로'라고 손가락질 마세요, 요즘 대세입니다
[오마이뉴스 홍성식 기자] ▲  나홀로 제주여행에서 만난 협재해수욕장. ⓒ 홍성식 혼자서 식사를 해결하는 '혼밥족', 친구나 선후배와 함께 마시지 않고 홀로 술잔을 기울이는 '혼술족' 등이 21세기를 규정하는 신조어의 하나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지난 시대와 달리 21세기형 혼밥족과 혼술족은 더불어 먹거나 마실 사람이 없어 '나홀로'

래틀이 선보인 음향의 마법..'최고급 오케스트라 사운드' 각인
(서울=연합뉴스) 최은규 객원기자 = 이보다 더 화려하고 풍요로운 소리가 가능할까. 2천석이 넘는 예술의전당 콘서트홀도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뿜어내는 소리를 감당해내기에는 비좁게 느껴졌다. 지난 19일과 20일 베를린 필 내한공연을 관람한 음악애호가들은 이 시대 최고의 음악가들이 만들어내는 풍성하고 아름다운 소리에 빠져들었다. 이틀간의 공연은

블로그

게시물삭제 요청

네이버 신고 센터를 이용하여 직접 삭제 할 수 있습니다. (평균 소요시간 24시간 이내) 삭제요청 바로가기

라페스타데이트7756